본문 바로가기

입이 즐거워지는 시간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진동안집] 반찬 하나 하나가 다 맛있어서 먹다보면 배가 빵빵해지는 한정식 맛집 후기

728x90
반응형
SMALL

과천에서 회의가 있어 방문했다가 회의 오찬장소로 가보게된 과천의 유명 한정식 맛집 "진동안집" 후기예요
정부과천청사가 있던 곳4 근처 식당이라 예전에 정부부처가 과천에 많이 있던 시절에 인기가 더 많았던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오랫동안 맛집을 이어오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는 걸 알게해준
한정식 맛집

○ 매장명 : 진동안집
○ 주요 메뉴 : 진동안정식, 홍어삼합, 갑오징어볶음 등
○ 위치 : 경기 과천시 찬우물로 16 진동안집
○ 전화번호 : 02-504-1788
○ 영업시간 :11:00~22:00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 주차 : 매장 앞 주차장(약 5대)

매장전경

진동안집은 단독건물로 되어있고 반지하와 1.5층을 식당으로 사용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요
식당 간판에도 커다랗게 한정식이라고 적혀있어서 한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집인걸 알 수 있었어요

입간판

식당 들어가는 입구에는 메뉴판이 입간판으로 세워져 있는데 메인메뉴인 한정식은 진동안정식으로 1인 22,000원이고 제8육볶음, 갑오징어볶음, 소불고기 등과 예약메뉴인 닭백숙과 구이류, 스페셜 한정식 등이 있더라고요
저희는 단체로 가서 진동안정식을 주문하신 것 같았어요

기본반찬

한정식집 답게 다양한 반찬들이 셋팅되어져서 나오는데 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었고 종류도 다양한게 좋았어요
반찬은 나물류와 젓갈류들이 있었는데 이름을 제가 하나하나 몰라서 설명은 패스😅

기본반찬

약 10가지 정도의 밑반찬이 나온 것 같아요

잡채

한정식에서 빠질 수 없는 잡채!
잡채가 맛있는 집이면 다른 음식은 다 맛있다고 생각할만큼 저는 잡채의 맛이 식당이 맛집인지 아닌지를 판별하는 큰 비중이 있는 음식이라 기대를 하고 먹어보았어요

한젓가락샷

목이버섯과 당면을 같이 집어서 한젓가락 먹어보는 순간 맛집 인정이었어요
잡채가 맛있으니 다른 반찬도 하나하나 젓가락을 가져가서 먹어보나 하나같이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홍어삼합

이건 홍어삼합인데 홍어에서 냄새도 덜나고 고기랑 같이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삼합

배추아래 깔고 수육고기와 홍어와 김치 올려서 야무지게 한쌈 먹어주고요

계란찜

포슬포슬 동그랗게 부푼 계란찜도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호박전

애호박전은 방금 만들어서 따뜻하고 바삭한 전을 주시는데 간장 없이도 간이 딱 맞고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오징어볶음

그리고 요녀석 요게 또 별미더라고요 오징어볶음 메뉴가 따로 메뉴에 있는 게 이해가 확 되는 부분이었어요
소면도 함께 나와서 오징어볶음 양념에 잘 비빈 후 먹으면 되는데 매콤 달콤한 게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오징어볶음

개인앞접시에 잘 덜어서 냠냠 먹어줬어요
쫄깃한 오징어와 후루룩 국수는 칼칼한 비빔국수 느낌이네요

고등어구이

잘 구워진 고등어 구이도 나와서 밥위에 올려서 먹어주고요

후식누룽지

진동안집 후식은 누룽지가 나오는데 밥이 돌솥밥이 아니고 공기밥으로 나오고 후식 누룽지가 따로 나오는 스타일인데 이것도 좋았어요
솥밥이 맛은 좋지만 조금 번거로운데 여기는 이렇게 따로 주시니 번거로운게 덜하고 식사에 집중할 수 있더라고요

과천에서 오랫동안 롱런한 이유를 알 수 있었던 한정식 맛집이었어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예약 메뉴인 백숙이나 한정식 스폐셜 코스도 한번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