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이 즐거워지는 시간

[경기도 분당 정자동 윤밀원] 유명 맛집에서 먹어본 평양냉면과 양무침, 매운칼국수 후기

728x90
반응형
SMALL

분당에 있는 유명한 평양냉면 맛집으로 "윤밀원"이 있다는 건 알았는데 갈 기회가 거의 없던 차에 분당서울대병원 진료를 위해 분당에 방문했다가 오픈시간에 맞춰서 윤밀원을 방문했어요
요즈음 평양냉면의 매력에 빠져 있었는데 과연 서울의 유명한 평양냉면 집들과는 또 어떻게 다른지 매우 궁금하던 차에 호기심을 해결하게 되었어요

평양냉면은 고수
양무침은 필수코스
매운칼국수는 신선한 충격


○ 매장명 : 윤밀원
○ 주요 메뉴 : 평양냉면, 족발, 양무침, 매운칼국수 등
○ 위치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 154 1층
○ 전화번호 : 031-714-8388
○ 영업시간 :11:30~21:30
○ 휴무일 : 연중무휴
○ 주차 : 식당 뒷편 주차장(약 4대) 및 기계식 주차 이용

매장전경

분당 서울대병원에서 윤밀원을 찾아 약 15분거리를 내비를 따라 찾아가니 식당이 보이더라고요
윤밀원이라고 적혀진 간판이 눈에 확 띄었어요

매장뒷편

매장 뒤편에 주차할 곳이 있었는데 약 4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더라고요
주차장이 뒤편이라 윤밀원은 건물을 통과해서 대로변 입구로 가야해요

주차안내

건물 뒤편에 기계식 주차장 주차안내와 대로변 주차 안내문도 복도에 붙어있었는데 주차문제가 종종 있어서 미리 공지를 해주신 것 같았어요

테이블링 안내

오픈시간 전인데도 이미 손님들이 많이 기다리고 계시더라고요 대기는 테이블링을 통해 진행되니 오시면 바로 테이블링기계에서 대기부터 걸어 놓으셔야 해요

주차안내 및 테이블링 기계

대기번호를 받는 기계예요 대기번호만 여기서 받고 주문은 홀에 들어가서 하는 시스템이더라고요

매장전경

이미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시는 걸 보니 맛집은 맛집인가 봐요

간판

깔끔한 간판도 한번 더 찍어주시고요

영업시간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고 연중무휴네요

11시부터 30분정도 기다린 덕에 오픈과 동시에 매장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매장에 들어가 보니 홀로만 되어 있고 방은 따로 없는 구조였어요

메뉴판

벽에 걸려있는 메뉴판이예요 평양냉면과 양무침, 족발을 가장 많이 주문하시는 것 같았어요
저는 선배랑 둘이 갔는데 골고루 먹어보자며 평양냉면, 양무침, 매운칼국수를 주문했어요
매운칼국수는 윤밀원 후기에 많이 등장하길래 주문했지요

기본반찬

장사가 잘되는 식당답게 서빙도 일사분란하게 진행되요
바로 기본반찬을 주시는데 쑥갓은 매운칼국수 용으로 주시더라고요

기본반찬

기본반찬을 모아놓고 사진을 찍어보니 생각보다 종류가 많더라고요 2인 테이블에 앉았는 데 나중에 메뉴가 전부나오니 테이블이 꽉 찰 정도네요 ^^;

양무침 소스

이건 양무침 소스예요 마늘다진것과 참기름, 깨 등을 넣어서 만든 소스인데 양무침과 엄청 잘어울리더라고요

양무침

양무침이예요 제주 은희네 해장국(프랜차이즈)에서 먹어본 양무침은 빨갛게 양념을 한 새콤달콤의 양무침이었는데 여기는 완전 반대 스타일의 양무침이었어요
부추와 산초가 올라간 스타일로 마늘과 참기름으로 된 기름장에 찍어서 먹는 스타일인데 담백한 게 딱이더라고요

양무침

한점 집어서 기름장에 콕 찍어 먹으면 되는데 양도 꽤 많더라고요

소스찍어서

기름장 소스에 찍어먹느니 고소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평양냉면

양무침이 나오고 나온 메인 음식 평양냉면이예요
한눈에 봐도 슴슴한 고기육수가 평냉이구나 싶으시죠?
육수를 한모금 먹어보니 음... 호불호 덜한 맛이더라고요
같이 간 일행은 우래옥에 손을 들어주었지만 그래도 충분히 훌륭하다고 하더라고요
커다란 수육고기까지 얹어져 있는 평양냉면 비주얼이 맘에 들었는데 과연 맛은 어떨지....

냉면고기고명

냉면에 있는 고기고명인데 이게 아주 맛있었어요 따로 수육이 있으면 주문하고 싶을 정도로요
근데 윤밀원 메뉴에는 수육이 없더라고요 같이 간 분 말로는 냉면에 올려야 해서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고...

한 젓가락 샷

냉면 면은 딱 적당한 메밀면인데 육수와도 잘 어울리고 맛있더라고요

매운칼국수

요건 윤밀원의 또 다른 베스트메뉴인 매운칼국수예요 매운칼국수라고 해서 고추장 베이스의 장칼국수 스타일인줄 알았는데 육개장칼국수와 쌀국수의 중간정도였어요

한젓가락샷

부추가 올라간 빨간 국물 육수 베이스 칼국수인데 면색을 보듯이 육칼과는 다른 스타일이었어요

한입 더

근데 육개장에 들어가는 양지고기가 있어서 육칼 느낌도 나고 국물은 쌀국수처럼 담백해서 맛이 독특했어요

쌀국수의 장점과 육개장칼국수의 장점을 모두 섞어 놓은 듯한 음식으로 다들 좋아하시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2명이 가서 평양냉면, 매운칼국수, 양무침까지 주문했더니 양이 엄청 많아서 결국엔 양무침을 포장해서 왔어요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양도 많고 고기고명도 꽤 올려져 있어서 식당을 나오면서 가격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었네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면서까지 드시는 이유는 충분한 곳이었고요 오히려 이런 곳을 제가 이제야 알게 되어서 온게 영광이라고 해야할 것 같네요

당연히 방문은 강력 추천이고요 족발도 맛집이라고 하니 다음번에는 족발도 한번 먹어보려고요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