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이 즐거워지는 시간

[원주 원동 메밀촌] 진짜 아는 사람만 아는 현지인 맛집에서 모듬전, 김치군만두에 반하다

728x90
반응형
SMALL

원주 원동아파트 상가에는 정말 유명하지만 현지인들에게만 소문난 로컬 찐 맛집이 있어요 모듬전과 각종안주를 파는 메밀촌이라는 작은 식당인데 예약도 받지 않고 항상 만원이 되는 동네 사람들만 쉬쉬 하면서 가는 맛집이예요

안가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본 사람은 없는
진정한 현지인 맛집

○ 매장명 : 메밀촌
○ 주요 메뉴 : 모듬전, 기본전, 김치군만두, 두부찌개 등
○ 위치 : 강원 원주시 무실로 121
○ 전화번호 : 033-761-8253
○ 영업시간 : 17시부터
○ 휴무일 : 매장문의
○ 주차 : 상가 앞 주차장

매장전경

원동아파트 정문 입구에 나란히 있는 상가 중에 메밀촌이라는 식당이 있어요
간판만 봐도 오래된 노포맛집 느낌이 물씬 풀기는 집이예요

매장내부

매장 자리는 두가지 종류예요 하나는 신발을 벗고 평상에 올라가서 드시는 자리가 있고

매장내부

또 하나는 테이블로 된 자리고 구성되어 있어요

주방

출입문 오른쪽에는 전을 부치는 공간이 있어서 사장님께서 맛있게 전을 부쳐주시는 모습을 직관할 수 있어요

메뉴판

차림표는 벽면에 붙어 있는 데 메인메뉴는 기본전과 모듬전이 베스트메뉴이고 각각의 다양한 전들도 따로 주문이 가능해요
그리고 전 외에도 김치군만두와 두부김치, 라면 등 다양한 안주류도 있어요
저희는 우선 모듬전과 김치군만두를 주문했어요😆

기본셋팅

기본 셋팅은 앞접시와 전을 찍어먹을 양념장이 놓여지고요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는 김치와 마늘짱아찌, 호박무침이 나오는 데 이것도 훌륭한 안주가 되어 주네요

모듬전

주문한 모듬전이 나왔어요
모듬전은 기본전(호박전, 부추장떡, 깻잎전, 동그랑땡)에다가 동태전, 산적꼬치, 고추전 3가지 전이 함께 나오는 구성인데 2개의 접시에 나눠서 나오더라고요

모듬전

바로 부쳐서 나온 전의 노릇노릇한 색깔이 군침이 바로 돌게 하네요 고소한 전의 향기는 코로 솔솔 들어오네요

고추전

노릇한 고추전도 있고요

부추장떡

이건 제가 좋아하는 부추장떡
전이지만 떡으로 이름이 지어진 고추장떡이죠 ^^

산적꼬지

요건 어릴때 골라먹다가 혼나던 산적꼬치 ^^
이제는 파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깻잎전

깻잎전은 깻잎의 향긋함과 두부와 야채로 만든 속과의 궁합이 참 잘 맞더라고요

동태전

동태전마저도 맛있고 모듬전은 모두 맛있는 전이었네요

김치군만두

메밀촌에서 제가 가장 맘에 들었던 메뉴인 김치군만두예요
김치만두를 전부치듯이 잘 구워서 나오는데 이건 뭐 말이 필요없는 최고의 맛이더라고요

만두 덜어서

앞접시에 덜어서 호호 불어가며 먹었는데 김치의 매콤함과 만두피의 바삭함과 쫄깃함이 공존하는 기가 막힌 맛이었어요
메밀촌 완전 추천메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육전

4명의 성인남성이 맛있다면서 마구마구 먹다보니 안주가 모자라져서 추가로 주문한 육전이예요
고기의 고소함과 계란옷의 고소함의 조화는
음..... 말해 뭐해요

두부찌개

육전으로도 모자라 또 추가한 메뉴는 두부찌개였어요
보글보글 끓여서 내어 주셨는데 적당히 칼칼하고 깔끔한 맛이었어요

개인접시 덜어서

두부와 함께 국물도 한국자 덜어서 마무리를 했네요

식당에서 같이 식사한 친구들 모두 엄지척을 하면서도 이런 맛집을 왜 이제야 알게 되었는 지 아쉬워 하는 표정을 지었어요 ^^

다음번에는 무조건 방문해야 하는 맛집리스트로 바로 등록하면서 헤어졌네요 현지인맛집에 한번 방문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면서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