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이 즐거워지는 시간

[서울 남대문 부원면옥] 바로 부쳐서 나온 빈대떡과 평양냉면의 만남 남대문 시장에서 찾은 냉면맛집 후기

728x90
반응형
SMALL

평양냉면이 맛있는 곳이 서울에 엄청 많이 있겠지만 남대문시장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 평양냉면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슬의생의 김대명 배우님께서 좋아하신다고 해서 더욱 유명해진 평양냉면과 빈대떡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부원면옥"후기예요

갓 부쳐낸 빈대떡과
시원한 평양물냉면의 조화
가격까지 착한 맛집

○ 매장명 : 부원면옥
○ 주요 메뉴 : 물냉면, 비빔냉면, 빈대떡, 제육무침 등
○ 위치 :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4길 41-6 부원상가 2층
                 회현역 5번 출구에서 64m
○ 전화번호 : 02-753-7728
○ 영업시간 :11:00~20:00
○ 휴무일 : 매주 일요일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매장전경

부원면옥은 남대문 시장 입구를 따라 시장안으로 들어가다보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어요
다른 간판들 사이에 있어도 눈에 띄는 노란 간판에 빨간 상호명이더라고요

입간판

부원면옥은 2층과 3층을 모두 사용하고 계세요

백년가게 인증

백년가게 인증 패도 걸려있고요

올라가는 계단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되는데 평소에 대기줄이 많아서 인지 상행과 하행을 화살표로 구분해 두셨더라고요

메뉴판

계단을 오르는 길에는 메뉴판이 붙어 있는데 메뉴는 역시나 맛집 답게 단촐해요
그리고 무엇보다 다른 평양냉면 집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저렴한 편이더라고요

블루리본 인증

출입문에는 블루리본 인증 스티커가 많이 붙어 있는걸 보아하니 검증된 맛집임이 인증😄😄

빈대떡

출입문 반대편에는 빈대떡을 지글지글 부쳐주고 계시는 데 이게 평냉과 그렇게 궁합이 잘 맞다는 빈대떡😁
출입문에서 잠깐 대기하면서 물냉면 1그릇과 빈대떡을 주문하고 안내해 주시는 자리에 앉았지요

양념셋트

각 테이블에는 겨자와 양념장 식초가 놓여 있어서 취향에 따라 첨가해서 드시면 되요

빈대떡

우선 주문한 빈대떡이 나왔어요
갓 부쳐낸 빈대떡은 역시 간장을 찍어도 맛있고 안찍어도 맛있었어요

빈대떡 확대샷

녹두전 스타일의 빈대떡은 1장에 5,500원인데 다른 곳의 만두나 수육을 먹는 것도 좋지만 딱 적당한 곁들임 메뉴 같았어요
옆 테이블도 빈대떡은 다들 한장씩은 주문하셨더라고요
쉬지 않고 빈대떡을 부치고 계신 분이 따로 필요한 이유가 있었네요

물냉면

요것이 오늘의 주인공 평양물냉면이예요
슴슴하지만 진한 육수에 고기, 계란, 오이절임, 무절임까지 고명도 많은 물냉면이더라고요

한젓가락 샷

면은 가는 면이 아닌 좀 더 탱글한 면이었고 육수는 평냉스타일이니 아주 자극적이지 않은 맛인데 저는 입맛에 맞더라고요 진정한 평냉 고수가 아니더라도 즐길 수 있는 맛이었어요

고기고명과 함께

고기 고명도 훌륭했고요

무김치와 함께

무절임과 오이절음과도 함께 먹어보니 아삭함이 더해져서 좋았어요

오이절임과 함께

오이절임도 제가 좋아하는 데 면이랑 같이 먹으니 아삭함이 좋더라고요

다대기 첨가
다대기 넣은 물냉면 한젓가락 샷

옆 테이블을 보니 어느 멋진 노부부가 같이 식사를 하고 계셨는데 할아버지 분께서 다대기를 넣어서 드시는 거예요
아! 저게 팁이구나
바로 실행에 옮겼네요😅
다대기를 넣어서 먹으니 매콤 물냉면으로 변신하더라고요
근데 이 매콤함이 적당한 매콤함이라서 두가지 냉면을 먹는 기분이었어요 ^^

남대문시장의 오래된 평양냉면 집인 부원면옥에 손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이유를 알것 같았던 후기였어요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