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이 즐거워지는 시간

[원주 흥업면 매지리 농가맛집 토요] 한적한 도시외곽에 위치한 정성이 담겨있는 오붓한 분위기의 농가맛집 후기

728x90
반응형
SMALL

아버지와 함께 건강검진을 받고 돌아오는 길
배꼽시계가 꼬르륵 하고 있던 차에 아버지께서 추천해 주신 매지리에 위치한 농가맛집 "토요"를 방문했어요

정성이 느껴지는 반찬과
진한 국물의 소머리국밥
정겨운 분위기가 잘 어울어진
여유있는 식사장소

○ 매장명 : 농가맛집 토요
○ 주요 메뉴 : 막국수, 소머리국밥  등
○ 위치 : 강원 원주시 흥업면 매지회촌길 110 농가맛집토요
○ 전화번호 : 0507-1327-2923
○ 영업시간 :11:30~20:0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 주차 : 식당 앞 공터(약 30대)

입간판

토요는 원주 흥업면 매지리 박경리 문학관을 지나 쭈욱 들어가면 찾을 수 있어요 넓은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주변을 둘러보는데 한적한 어느 작은 시골마을에 들어온 기분이네요

매장전경

식당 벽면과 주변은 알록달록 아기자기하게 꾸며져있고 야외에 있는 커다란 솥은 소머리국밥을 끓이는 건지 김이 모락모락 나고 있었고요

매장전경

아기자기한 소품이 붙어져 있는 식당 전경은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더라고요

출입구

과연 농가 맛집이라....
아버지께서 추천하신 이유는 예전에 트레킹을 한창 하실때 어머니와 함께 걷다가 식당이 있길래 들려보셨는데 마을 주민들이 참여해서 운영하는 식당으로 한식부페처럼 정갈한 반찬들을 직접 먹을만큼 가져다가 먹었는데 음식이 하나 같이 정갈하고 간이 쎄지 않아서 좋았었다고 하시더라고요

현수막 메뉴판

메뉴판을 보니 근데 그때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어요 한식부페 차림상은 없어지고 막국수와 소머리국밥, 야외바베큐 등이 주메뉴더라고요

매장내부

매장은 나무로 되어있는 커다란 구조인데 여유가 느껴지는 분위기에 맘이 가더라고요

셀프바

입구 왼편에는 셀프바가 있는 데 가지수가 많지는 않았지만 직접 만든 반찬인 티가 물씬나는 정겨운 반찬들이 가지런히 놓여있었어요

메뉴판

메뉴판은 테이블 유리 아래에 놓여져 있는데 저희는 소머리국밥을 주문했어요
아버지께서 매운음식을 잘 못드시는데 유전인지라 저도 맵질이라서 소머리국밥이 딱이더라고요
약간 더운날씨였는데 옆 테이블 손님들은 막국수를 드시고 계셨어요

메뉴판

예약메뉴로는 야외바베큐, 백숙 등이 있는데 단체로 방문해서 먹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본반찬

소머리국밥을 주문하고 자리에 앉아 기다리는 데 친절한 사장님께서 기본반찬을 우선 셋팅해 주셨어요
국밥의 단짝 반찬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나왔네요

기본반찬과 셀프바반찬

셀프바에 가서 콩나물 무침과 고추짱아찌, 상추무침을 가지런히 담아 셋팅을 하고 소머리국밥이 나오기를 기다렸어요

보글보글

소머리국밥

곧이어 정성스럽게 끓여진 소머리 국밥이 나왔고요
공기밥도 같이 가져다주시니 식사준비 완료네요
국물은 뽀얗고 건더기도 꽤 많이 들어있더라고요
각자의 취향에 따라 소금간을 조금해주고요
본격적인 식사를 시작했어요

소머리

잘 익은 실한 고기 보이시나요?
고기도 잘 익었고 무엇보다 깍두기와 김치와의 궁합에 맛있게 식사를 했어요

한숟가락샷

밥도 잘 말아서 국밥답게 먹기 시작했지요

깍두기와

깍두기를 올려서 먹어보았는데
깍두기는 딱 적당히 익어서 제 입맛에 맞더라고요

김치와

김치는 겉절이 스타일이었는데
아버지는 깍두기보다 겉절이파 셨네요

고추지

이게 저는 토요에서 가장 맘에 들었어요
고추짜아찌인데 셀프바에 있는 걸 담아왔는데 정말 간도 딱이도 국밥과 먹으니 그만이더라고요

콩나물과

콩나물 무침도 올려서 먹어주고요

겉절이와

상추겉절이까지 올려서 야무지게 식사를 했어요

토요 소머리국밥은 다른곳과 좀 다른 점은 정말 집에서 고기국물 푸욱 끓인 후에 고기를 넣어서 먹는 어머니의 장성가득한 고기국밥 느낌이 많이 나서 좋았어요

셀프바에 있는 반찬들과 기본반찬 모두 간이 세지 않은 스타일이라 아버지와 저의 입맛에는 딱 적당한 맛집이었어요

주변에 박경리 문학관도 있고 하니 도시를 벗어나 한적한 농촌풍경에서 식사를 여유있게 하시기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드려요~~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