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입이 즐거워지는 시간

[원주 무실동 삼교리동치미막국수 무실점] 동치미 육수의 시원함과 수육의 매력에 빠지다

728x90
반응형
SMALL

막국수의 매력을 알아버린 딸에게 원주에 있는 또 다른  새로운 막국수 맛집을 알려주기 위해서 동치미 육수로 유명한 "삼교리막국수 원주무실점"을 찾아갔어요

넉넉한 양과 시원한 육수의 동치미와
막국수의 만남
쫄깃한 수육과 양많은 사리추가로
가성비도 겸비한 맛집

○ 매장명 : 삼교리동치미막국수
○ 주요 메뉴 : 막국수, 수육, 메밀전병 등
○ 위치 : 강원 원주시 북원로 1843
○ 전화번호 : 033-761-7300
○ 영업시간 :10:10~21:00(BT 15:30~17:3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 주차 : 매장 앞 주차장(약 20대)

매장전경

삼교리 동치미막국수 무실점은 원주 이마트를 지나서 육민관 고등학교쪽으로 가는 길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어요

매장유래

주차를 하고 매장에 들어가려는 데 매장의 유래가 있더라고요 강릉이 원조인걸 이번에 알았네요 😆

영업시간 및 메뉴판

매장 벽면에는 영업시간과 대표 메뉴가 적혀 있더라고요

대기 키오스크

입장을 하려는데 테이블링 기계가 떡하니 😁
사실 몇년 전에 방문했다가 오랜만에 온건데 그동안 소문이 많이 나서 이제는 테이블링까지 ㅜㅜ
사람들이 맛있는 집들은 바로바로 아시나 봐요
태이블링 기계에 번호를 등록하니 앞애 한팀이 계셔서 잠시 기다렸네요
다행히 홀이 넓고 테이블이 많아서 대기는 짧게 하고 입장할 수 있었어요

메뉴판

벽면에 있는 메뉴판이예요
동치미 막국수가 대표이고 수육과 육개장, 전병, 만두 등이 있더라고요
저는 딸아이와 같이 가서 동치미막국수와 사리 그리고 수육(소)를 시켰어요 😁

종이 매뉴판

주문을 받으시면 계산서를 테이블에 가져다 주세요
막국수는 각자 한그릇씩 시키면 너무 양이 많고 수육을 맛있게 못 먹을 것 같아서 저희는 곱빼기처럼 사리를 추가 했는데 양이 적으시다면 이런 조합 추천드려요 😄

막국수 팁

막국수를 맛있게 먹는 팁도 벽면이 붙어 있어서 누구나 쉽게 맛있는 막국수를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동치미 막국수를 주문했으니 팁을 열심히 읽어 놓았어요😁

기본반찬

기본반찬으로는 백김치와 열무김치가 나와요

수육용 기본반찬

수육용 새우젓과 쌈장 그리고 쌈채소가 나오고요

동치미

메인인 동치미는 항아리에 따로 나오는데 살얼음이 동동 띄어진

동치미

실한 동치미 무가 들어있는데 아래에 2개 정도 더 들어있었어요

수육

먼저 나온 수육이예요 잘 삶아진 수육에 양념무침이 함께  나와요

수육 쌈 샷

상추 잘 깔고 무침과 고기를 잘 올려서 한입 먹어보았는데 고기 냄새도 안나고 맛있더라고요
맛은 있었지만 제 입맛에는 명랑막국수 수육이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

수육 확대 샷

무침과도 같이 먹어주고요 고기를 한창 먹다보니 막국수가 나왔어요

물막국수

물막국수는 육수 없이 그릇에 세팅되서 나오는데 막국수 맛있게 먹는 법을 따라서 양념을 했어요
동치미 3국자, 설탕, 식초, 겨자 넣고 노른자만 풀지 않았어요 저는 그냥 먹는 걸 더 좋아하니까😆

한 젓가락 샷

맛있게 먹는 법에 따라 잘 완성된 막국수는 딸아이에게 주고요 저는 사리에다가 양념을 해서 비빔막국수를 만들어 먹었어요 ^^

덜어서

딸아이에게 주고 제가 약간 덜어왔는데 딸아이가 너무 맛있다면서 폭풍 흡입을 하네요
제 입맛에도 시원한 동치미와 고소한 김가루 등이 더해져서 아주 맛있더라고요
사람들이 많이 오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게 맞아요 😁

동치미와 함께

저는 동치미도 덜어서 아삭한 무와 함께 먹으니 더 좋더라고요

백김치와 함께

백김치도 빠져서는 안되겠죠?

사리면 비빔막국수 만들기

물막국수와 함께 ㅔ주문한 사리는 그릇에 면만 나오는데 그 양이 꽤 되어서 놀랐어요 그냥 다른 곳의 보통 막국수 양처럼 많더라고요
동치미 막국수는 있으니 테이블에 있는 양념장이 보이길래 비빔 막국수를 즉석에서 만들어 보았어요
식초에 양념장에 설탕 겨자 넣어서 후딱 만들었지요

한 젓가락 샷

한 젓가락 먹어보니 음.... 아주 맛있는 비빔막국수가 되었더라고요
동치미 막국수와 사리만 시킨건데 비빔막국수를 시킨 것처럼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게 맘에 들더라고요

수육과 함께

남은 수육도 비빔막국수와 함께 먹으니 찰떡궁합이었어요 딸아이와 맛있는 식사를 마치고 배가 부르다면서 서로 행복 가득한 한끼 식사를 마치고 나왔어요

조금 양이 적으신 분은 막국수와 사리를 시키시고 사이드로 수육이나 전병 등을 같이 곁들이시면 가성비가 좋을 것 같아요

딸아이도 엄청 만족하면서 엄지척을 하면서 식당을 나왔네요 😁😁 주말에는 대기인원이 많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728x90
반응형
LIST